화성시청역
에코그린시티
민간임대 분양 정보
안녕하세요. 전국 신규 분양정보를 전해 드리는 박부장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활초리 일원에 10년 전세 분양전환형 민간임대 아파트로 신규 공급되는 ‘화성시청역 에코그린시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화성시청역 에코그린시티’는 10년간 거주 후 사업승인 이후 최초 분양가로 분양전환을 받을 수 있는 민간임대 아파트로, 임대료가 저렴하고 이사 걱정 없이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며 공공임대 아파트와는 달리 자격 요건이 까다롭지 않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들어 전세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해당 사업지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로부터 보증서 발급을 통해 내가 낸 보증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화성시청역 에코그린시티는 민간임대 아파트로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신청할 수 있고 재산세,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등의 세금 부담이 없으며,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입지 환경
해당 프로젝트 사업 현장의 광역입지를 살펴보면 서울, 부산, 광주, 대구 등 전국의 주요 대도시를 연결하는 위치를 자랑하며, 여기에 다양한 교통 호재가 더해져 서울과 수도권의 전 지역으로 보다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서해안 복선전철인 화성시청역이 올해 말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2026년에는 신안산선이 더해져 이를 통해 여의도까지 30분, 안산 20분 등 주요업무지구와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예정으로 정주여건 및 직주근접 수요를 확보하기에도 좋은 조건을 갖추게 됩니다.
도로 교통망으로는 77번국도, 제2외곽순환도로, 비봉매송간 고속도로와 평택시흥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을 포함한 신도시 등 수도권 전 지역으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변으로는 마도일반산업단지, 팔탄 한미약품 일반산업단지, 영진바이오 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다수의 산업단지들이 즐비해 2,700여 개의 계약업체, 4만 8천여 명의 종사자수를 포함하고 있어 배후수요 또한 우수한 직주근접성의 입지를 자랑합니다.
생활 편의 인프라로는 남양뉴타운, 화성시청, 화성서부경찰서, 남양행정타운이 인접해 있으며, 학군으로는 활초초,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신경대, 남양도서관 등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자녀들의 안심 도보 통학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함봉산이 인근에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사업개요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활초리 195-5번지 일원에 2개의 단지로 건립되는 ‘화성시청역 에코그린시티’는 지하 2층부터 지상 25층까지 총 1,462세대를 아우르는 10년 전세 분양전환형 민간임대 아파트 대단지로 조성됩니다. 세대의 타입으로는 국민 평형으로 인기가 많은 전용면적 59~84㎡ A · B · C 타입의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됐으며 총 4가지의 타입을 적용시켜 실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습니다.
전용면적 59㎡는 4베이 판상형 구조로 거실과 함께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이 포함된 안방을 비롯 3개의 모든 침실이 전면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전용 84㎡A 타입도 이와 유사한 구조로 크기만 더 커진 타입입니다. 전용 84㎡B와 C는 타워형 구조로 거실을 중심으로 3개의 침실이 서로 이격되 가족 간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한 타입으로 설계됐습니다.
화성시청역 에코그린시티는 일조권 및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했으며, 단지 내에 다양한 테마 조경시설이 계획돼 있어 단지 내에서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넓은 동간 거리 확보로 개인 프라이버시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단지 내 입주민 전용 편의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및 실내 골프장 등의 운동시설을 비롯해 경로당,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돌봄지원센터, 어린이놀이터, 유치원 등 입주민의 품격을 높여줄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도입될 예정입니다.
10년 전세 분양전환형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되는 화성시청역 에코그린시티 홍보관에서는 현재 최초의 회원 모집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화성시청역 에코그린시티 홍보관 방문은 사전 담당자 예약제로 운영되며, 자세한 상담 및 화성시청역 에코그린시티 모델하우스 위치 / 관람을 원하시면 아래 번호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